(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대우조선해양의 구조조정을 총괄하게 될 경영정상화관리위원회가 첫 모임을 가졌다.

19일 산업은행에 따르면 이날 오후 3시에 대우조선해양 서울사무소에서 대우조선해양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 상견례가 열렸다.

대우조선해양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는 조선산업, 금융, 구조조정, 법무, 회계 등 각 분야별 민간전문가 8인으로 구성된 자율적 관리·감독기구다. 현재 김용환 서울대 교수, 홍성인 산업통상자원부 심의위원, 최익종 코리아신탁 대표, 이성규 유암코 대표, 오양호 법무법인 태양평 대표변호사, 신경섭 삼정KPMG 총괄대표, 김유식 전 STX팬오션 부회장, 전병일 전 대우인터내셔널 사장 등이 위원이다.

상견례에는 관리위원 외에도 산은과 수출입은행 등 주요 채권은행 관계자와 대우조선 경영진 및 경영관리단이 참석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의 운영방안과 관리위원장 선출, 차기 공식회의 안건 등에 대한 논의됐다.

특히 관리위원회는 실효성 있는 밀착관리를 위해 매월 정례회의를 개최해 회사의 주요 현안점검 및 향후 구조조정방안 등에 대해 심의하기로 했다. 초대 관리위원장은 김유식 전 STX팬오션 부회장 겸 관리인이 호선됐다. 김 위원장은 경영정상화 관리위원회의 독립성 제고를 위해 대우조선해양 사외이사직에서 물러났다.

아울러 오는 6월 중 개최 예정인 제1회 관리위원회에서는 자구계획 진행 상황에 대한 점검 및 2017년도 경영계획에 대해 논의하기로 했다.

한편, 산은과 수은은 위원회의 제반 실무를 담당하는 지원단을 운영하는 등 위원회의 조기 안정화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