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미란 기자 = 문재인 정부의 대통령직인수위원회 역할을 하게 될 국정기획자문위원회 명단 구성이 완료됐다. 거시경제 분야를 담당할 경제1분과 위원장은 이한주 가천대 교수가 맡았다.

박수현 청와대 대변인은 19일 춘추관 브리핑을 통해 국정기획위원 명단을 발표했다.

경제1분과에는 위원장인 이 교수를 비롯해 더불어민주당 박광온 의원과 윤후덕 의원, 홍종학 전 의원, 정세은 충남대 교수가 참여한다. 이 교수는 이번 대통령 선거에서 문재인 캠프 정책을 총괄했고, 현재 민주정책통합포럼 공동위원장을 맡고 있다.

경제2분과는 이개호 민주당 의원이 위원장을 맡고 강현수 충남연구위원장과 김정우 민주당 의원, 조원희 국민대 교수, 호원경 서울대 교수가 참여한다.

기획분과는 윤호중·김경수·홍익표 민주당 의원과 김호기 연세대 교수, 이태수 꽃동네대학교 교수가 참여하고, 사회분과는 김연명 중앙대 교수와 김은경 지속가능센터 지우 대표, 김좌관 부경대 교수, 오태규 전 관훈클럽 총무, 민주당의 유은혜·한정애 의원, 최민희 전 의원이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정치행정분과는 박범계 민주당 의원과 송재호 제주대 교수, 윤태범 방송대 교수, 정해구 성공회대 교수가 맡으며, 외교안보분과는 김기정 연세대 교수와 김병기 민주당 의원, 김용현 동국대 교수, 이수훈 경남대 교수가 담당한다.

국정기획위 공동 부위원장은 홍남기 국무조정실장과 김태년 민주당 정책위의장, 새로 임명될 대통령비서실 정책조정실장이 맡을 예정이다. 위원장은 김진표 민주당 의원이 임명됐다.

mr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