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엄재현 기자 = 최경환 경제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안홍철 한국투자공사(KIC) 사장의 거취 문제에 대해 "국회 요청사항이 실천되도록 백방으로 노력 중"이라며 "소기 성과를 거두지는 못했다"고 설명했다.

최경환 부총리는 4일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긴급 현안질의에서 안 사장의 거취문제에 대한 입장표명을 요구하는 김현미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의 질의에 대해 "여러 경로로 여러 차례 접촉했지만, 아직 사퇴하지 않는 상황"이라며 이같이 밝혔다.

최 부총리는 "KIC법상 다른 공사와 달리 사장 신분보장 규정이 있다"며 "경영상 이유 이외에는 해임을 시키지 못하도록 돼 있다"고 해명했다.

그는 "행정부와 국회의 신뢰 관계를 위해 현명한 결정을 내리도록 설득 중"이라며 "하지만 소기 성과를 거두고 있지는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박영선 새정치민주연합 의원은 "안홍철 사장 문제는 정희수 위원장이 정리해야 한다"며 "백방으로 노력했다고 최경환 부초리가 말하는 것은 부총리로서 적절하지 않은 처신"이라고 비판했다.

김관영 새정치민주연합 의원도 "KIC 사장 거취문제도 정리하지 못하면서 어떻게 경제정책을 이끌어 가려 하는지 모르겠다"며 "이 문제를 깊이 생각하기 바란다"고 강조했다.

jheo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