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KB국민은행이 부동산 매물 검색부터 대출 실행까지 한 자리에서 가능한 부동산플랫폼 'KB부동산'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22일 동시 출시했다.

KB부동산은 KB국민은행의 부동산 데이터와 금융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아 매물 검색부터 금융을 잇는 원스톱 서비스다. 고객에게는 니즈에 맞는 최상의 부동산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 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부동산 중개업소의 영업을 지원하는 상생모델이다.

고객은 원하는 조건의 매물, 시세, 분양정보 등 쉽고 간편한 상세 검색 기능을 통해 부동산 매물을 검색할 수 있다. 플랫폼 내에서 직접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대출가능금액과 대출금리를 알아볼 수 있다. 매월 납입해야 하는 월부금도 계산해볼 수 있어 소득 수준에 맞는 대출금액과 소득 대비 적정한 상환원리금도 가늠할 수 있다.

부동산 중개업소는 3천만명이 넘는 국민은행의 고객기반과 영업점을 활용해 다양한 홍보 및 마케팅이 가능하고, 중개업소 인근 단지에 대한 시세정보, 물건별 대출한도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 중개업소, 은행 모두가 Win-Win 할 수 있는 서비스 구현을 기본 컨셉트로 설계했다"며 "KB부동산을 통해 부동산담보대출 또는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할 경우 0.1%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는 혜택도 한시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