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LED와 IPS 나노컬러 TV 디스플레이 친환경 인증 획득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G디스플레이가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한 TV용 디스플레이를 선보인다.

LG디스플레이는 22일 OLED(유기발광다이오드)와 IPS나노컬러(Nano Color) TV용 디스플레이가 세계 최고의 친환경 인증기관인 SGS사로부터 업계 최초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친환경 인증은 2017년 출시되는 TV용 디스플레이를 대상으로 유해물질 저감(Hazardous substance), 자원효율성(Resource), 재활용성(Recycling) 등 친환경 요소를 평가하고, 이에 부합하는 제품에 대해서 에코라벨(Eco Label)을 부착하는 것이다.

OLED TV용 디스플레이는 인체에 유해한 카드뮴(Cd)과 인화인듐(InP)과 같은 유해물질이 포함된 부품을 사용하지 않고 스스로 빛을 내는 자발광 디스플레이로 백라이트를 대체함으로써 경량 및 슬림 디자인을 구현하고 부품수를 줄였다. 자원효율성과 재활용률이 우수해 친환경 인증을 획득했다.

IPS나노컬러 TV용 디스플레이는 고색재현 기술임에도 카드뮴과 인화인듐을 배제하는 기술을 적용한 점이 인정받았다. 동시에 세계 최대 시험검사기관인 인터텍(Intertek)으로부터 'Cd Free, InP Free LAP(Light Absorption Polarizer) for TV Panel'이라는 품질·성능 인증마크인 QPM를 획득했다.

LG디스플레이는 "TV용 디스플레이가 친환경 인증을 받음으로써 친환경 제품에 대한 경쟁력을 높임과 동시에 기존 세트업체가 중심이 되었던 친환경 정책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업무 프로세스 간소화 및 진행비용 절감, 인증기간 단축 등 고객 가치 제고를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