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카카오는 기존 기업 계정 서비스인 '플러스친구'와 '옐로아이디'를 통합해 새로운 형태의 플러스친구를 정식 오픈했다고 25일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플러스친구는 카카오가 올해 추진하고 있는 카카오톡 진화의 핵심으로 비즈니스 관련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오픈 플랫폼이다. 비즈니스에 활용하고자 하는 사업자, 기관, 개인 누구나 무료로 플러스친구를 개설할 수 있다.

기존 플러스친구가 단순히 할인이나 이벤트 소식을 보내는 수단이었다면 새로운 플러스친구에서는 콘텐츠 발행을 비롯해 주목도 높은 메시지 발송, 1대1 채팅을 통한 실시간 커뮤니케이션 등이 가능하다. 플러스친구를 다양한 비즈니스와 연계해 사용할 수 있도록 주문, 구매, 예약 등의 기능도 순차적으로 추가할 계획이다.

카카오는 카카오톡 내에서 주문, 구매, 예약 등 모든 과정이 이뤄진다는 것이 플러스친구의 가장 큰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별도의 앱을 다운받거나 회원가입을 할 필요가 없어 접근성도 높은 편이다.

임지훈 카카오 대표는 "올해 이용자와 비즈니스 파트너가 원하는 모든 것을 카카오톡 안에서 해결할 수 있도록 플랫폼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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