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신윤우 기자 = 뱅크오브아메리카(BOA) 메릴린치는 올해 가을 금융시장이 폭락할 것으로 내다봤다.

24일(현지시간) 비즈니스인사이더 호주판에 따르면 BOA는 "올해 가을에 시장이 급락할 것"이라며 "이카로스는 영원히 날아오를 수 없다"고 말했다.

그리스 신화에 나오는 이카로스는 태양에 가까이 날아 밀랍으로 붙인 날개가 떨어져 죽은 인물이다.

BOA는 올해 초 시작된 위험자산 강세 랠리가 끝없이 계속되지 않을 것이란 전망을 그리스 신화에 빗대 설명했다.

이카로스가 끝내 추락한 것처럼 위험자산이 상승세가 하반기에 꺾일 것이란 게 BOA의 분석이다.

이는 주요국 중앙은행의 긴축이 위험자산에 위협을 가하고 있다는 BOA의 최근 진단에 부합하는 견해다.

BOA는 현재 투자 심리가 매우 낙관적이라면서 시장의 과도한 열정이 하락을 불러올 것이라고 경고했다.

매체는 투자자들의 현금 보유 규모가 줄었다며 투자를 늘려왔다는 얘기라고 강조했다.

주식형 펀드로 자금이 대거 유입되고 뉴욕증시의 주요 지수가 사상 최고 수준으로 올라선 것도 투자 심리가 긍정적이란 의미라고 매체는 전했다.

매체는 BOA의 암울한 하반기 전망에도 주식 투자자들에겐 좋은 시절이라면서 전문가들의 전망보다 주가가 더 오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ywshi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