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디스플레이가 2천억원 규모의 물대지원펀드를 조성해 업계의 대금지급 프로세스 개선에 앞장선다.

삼성디스플레이이는 물대지원펀드를 통해 1, 2차 협력사 간 대금지급 과정에서 이뤄지고 있는 어음 또는 60일내 결제방식을 '30일 내 현금지급'으로 유도할 수 있도록 제도적 지원책을 마련했다고 26일 밝혔다.

삼성디스플레이 관계자는 "규모가 작은 2차 협력사들의 경영안정화에 보탬이 되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시행하는 제도"라고 설명했다.

물대지원펀드는 물품대금이 필요한 1차 협력사에 금융기관(기업은행, 우리은행)을 통해 무이자 대출을 지원하고, 발생하는 이자를 물대지원펀드에서 충당하는 방식이다.

2차 협력사는 대출이 완료되는 대로 상생결제시스템을 통해 즉시 물품대금을 받을 수 있다. 1차 협력사가 원할 때는 대출 기간을 1년 더 연장할 수 있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오는 2020년 7월까지 물품대금지원펀드를 운영할 계획이다. 제도 정착을 위해 지난 18일 수원 중소기업청에서 140여 1차 협력사들을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기승 삼성디스플레이 구매팀장(전무)은 "우리 회사가 오랫동안 지켜온 30일내 현금지급 원칙이 2차 협력사까지 확대되고, 중소 협력사들이 재정 안정성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