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최저임금 인상이 일자리 감소로 이어지지 않도록 신경 써 달라"고 당부했다.

김 부총리는 28일 정부세종청사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고 "1차관 중심으로 운영되는 최저임금 태스크포스를 통해 전달체계 등 후속조치에 만전을 기할 필요가 있다"고 강조했다.

그는 "우리 부 소관만이 아닌 모든 국정과제가 기재부 소관이며 기재부가 짊어지고 간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하라"고 주문하고, "예산과 세제 지원에 한정하지 말고 선제적,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정과제 실현을 뒷받침해 달라"고 말했다.

이어 "소득주도 성장과 일자리 중심 경제 등 수요측면뿐만 아니라 혁신성장 등 공급 측면 과제들도 강력히 추진함으로써, 수요와 공급 측면 정책들이 공정경제 기반 위에서 균형을 잡으면서 성장을 이끌어나갈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는 또 공공부문 일자리 증가가 민간 부문에 대한 파급효과(spill over)를 통해 실제로 민간 일자리 증대로 연결되는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해야 한다고도 말했다.

공공부문 인력 충원은 공공부문이 방만하고 비효율적으로 운영돼도 좋다는 의미는 아니라면서 재배치 등 업무 효율화와 구조개혁을 병행할 필요가 있다고 덧붙였다.

김 부총리는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연차총회와 주요 20개국(G20) 정상회담 준비는 물론 추가경정예산 국회 통과와 재정전략회의, 경제정책방향 및 세제개편안 등 현안들을 쉼 없이 준비한 직원들에게 고마움을 표시하기도 했다.

그는 자신도 휴가를 갈 예정이라며 여름 휴가철에 직원들이 휴가를 갈 수 있도록 독려해 달라고 당부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