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윤정 기자 = 금융투자업계에서 처음으로 로봇이 금융상품을 추천해주는 서비스가 선보인다.

대신증권은 1일 고객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로봇 스스로 금융상품을 추천해주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주식의 현재 상태를 진단해 주는 '로봇 벤자민' 챗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로봇 벤자민은 고객의 행동 패턴, 상담 및 거래 이력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투자성향과 맞는 금융상품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신증권에서 판매 중인 펀드, 채권, ELS 등 40여개의 전략 금융상품을 대상으로 추천이 이뤄진다.

AI 기반의 주식 종목진단 서비스는 원하는 종목의 현재 상태를 진단해 주는 서비스다. 로봇 벤자민 대화창에서 진단을 원하는 종목명만 입력하면, 수급, 시세, 재무상태 등 시장지표를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해 매력도 스코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봇 벤자민은 지난 6개월 간 진화작업을 거쳤다. 대신증권은 고객상담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업그레이드시켰다고 설명했다.

업무처리 능력도 강화됐다. 해외상품(주식, 선물옵션) 거래 및 야간데스크(야간 고객 응대) 업무도 추가됐다. 공모주 청약, 유상청약과 HTS 화면에 대해 안내도 할 수 있게 됐다.

대신증권은 로봇 벤자민 오픈을 기념해 상품추천 플로팅 및 종목진단 서비스 체험자 전원에게 캔디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하고, 벤자민 이용 후 설문조사에 참여해준 고객 중 선착순 1천명에게 모바일 빙수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yjhw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