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신증권은 1일 고객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로봇 스스로 금융상품을 추천해주고, 인공지능(AI)을 활용해 주식의 현재 상태를 진단해 주는 '로봇 벤자민' 챗봇 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로봇 벤자민은 고객의 행동 패턴, 상담 및 거래 이력 등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고객의 투자성향과 맞는 금융상품을 맞춤형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대신증권에서 판매 중인 펀드, 채권, ELS 등 40여개의 전략 금융상품을 대상으로 추천이 이뤄진다.
AI 기반의 주식 종목진단 서비스는 원하는 종목의 현재 상태를 진단해 주는 서비스다. 로봇 벤자민 대화창에서 진단을 원하는 종목명만 입력하면, 수급, 시세, 재무상태 등 시장지표를 100점 만점의 점수로 환산해 매력도 스코어링 서비스를 제공한다.
로봇 벤자민은 지난 6개월 간 진화작업을 거쳤다. 대신증권은 고객상담을 통해 얻은 데이터를 바탕으로 머신러닝 기법을 활용해 업그레이드시켰다고 설명했다.
업무처리 능력도 강화됐다. 해외상품(주식, 선물옵션) 거래 및 야간데스크(야간 고객 응대) 업무도 추가됐다. 공모주 청약, 유상청약과 HTS 화면에 대해 안내도 할 수 있게 됐다.
대신증권은 로봇 벤자민 오픈을 기념해 상품추천 플로팅 및 종목진단 서비스 체험자 전원에게 캔디 모바일 교환권을 제공하고, 벤자민 이용 후 설문조사에 참여해준 고객 중 선착순 1천명에게 모바일 빙수 교환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yjhwang@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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황윤정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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