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우리카드는 NHN페이코와 전략적 제휴를 맺어 자체 간편결제서비스인 '우리페이'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페이코(PAYCO)' 플랫폼을 접목해 하나의 앱으로 간편 결제는 물론 금융서비스 안내와 신청 및 엔터테인먼트 서비스 등을 이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특히 우리카드가 자체 개발한 '터치 사인'을 적용해 발급받은 카드를 스마트폰에 대기만 하면 카드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되고 30만원 이상 결제 시에도 공인인증서 없이 결제가 가능하도록 했다.

이 외에도 우리카드의 O2O 제휴 서비스인 발렛파킹, 대리운전, 출장 세차 등과 NHN페이코의 엔터테인먼트 서비스인 게임, 음악, 웹툰 등이 함께 제공되며 이달 내 법률상담, 공항 픽업, 차량렌트 등의 서비스가 추가될 예정이다.

우리카드는 향후에 모바일 후불교통, 더치페이, 우리은행 위비플랫폼 등과의 연계 및 다양한 제휴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카드사와 이종 산업 간 협업을 통해 금융 상품과 콘텐츠라는 양사의 핵심 역량을 결집한 혁신적인 플랫폼"이라며 "지속적인 업그레이드를 통해 한 단계 진화된 사용자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설명했다.

우리페이는 우선 NHN페이코 자회사인 NHN한국사이버결제의 온라인 가맹점에서 이용 가능하며 추후 전국의 페이코 오프라인 가맹점으로도 확대된다.

이 서비스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 받을 수 있으며, 이용과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카드 홈페이지(www.wooricard.com)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