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이 2일 잠실 롯데월드타워신사옥 집무실로 처음 출근했다. 롯데그룹의 입장에서는 지난 40여년 간의 소공동시대를 마치고 잠실시대를 출발하는 셈이다.

신동빈 회장은 이날 17층과 18층에 있는 경영혁신실 업무 공간 등을 둘러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롯데그룹은 신격호 총괄회장이 지난 1967년 4월 롯데제과(주)를 창립하며 용산구 갈월동에서 첫 업무를 시작했고 이후 1978년 3월 소공동 롯데빌딩 26층에 롯데그룹 운영본부가 발족한 이후 약 40년 만에 소공동을 떠나 잠실시대를 열게 됐다.

재계 5위, 매출 100조원에 달하는 롯데그룹은 식품사업을 시작으로 관광과 유통사업의 부흥을 이끌었고 중화학, 건설, 금융 등 다양한 분야 그 영역을 넓혀왔다.

신동빈 회장은 롯데그룹을 100년 기업으로 이끌어갈 'New Lotte'의 비전과 목표를 실현할 잠실시대를 개막했다.

신동빈 회장이 이끄는 롯데그룹은 변화에 대한 신속한 대응과 거버넌스(governance) 강화를 중점전략으로 삼아 미래성장 준비를 철저히 하고, 사업부문별로 옴니채널, 인공지능(AI) 기술 도입 등 4차산업 혁명 대비를 통해 경쟁력을 강화하고 그룹사 간 사업연계를 통해 시너지를 극대화 해 나갈 계획이다.

롯데그룹은 신동빈 회장 집무실을 비롯해 경영혁신실, 컴플라이언스위원회, 사회공헌위원회, 유통·식품·화학·호텔 및 서비스 4개 BU(Business Unit) 등이 롯데월드타워로 입주를 마치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