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한국감정원의 주간 아파트 동향 조사에서 서울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이 조사 이래 최고치를 기록했다.

한국감정원은 3일 올해 7월 5주(7월 31일 기준) 전국 주간 아파트 가격 동향을 조사한 결과, 서울 아파트 매매가 상승률이 0.33%를 기록했다고 공개했다. 이는 한국감정원이 주간 동향을 조사한 이래 최고치다.

서울 권역별로는 강북권 0.24%, 강남권 0.40% 오른 것으로 조사됐다. 강북에서는 성동구, 노원구, 용산구는 정비사업 등 호재로, 중구는 직주근접이 가능한 신규 단지의 시세견인으로 상승한 것으로 풀이됐다.

강남권 중 강남 4구는 사업진행이 빠른 재건축 단지의 상승세가 인근 아파트로 확산되며 상승했다고 한국감정원은 설명했다.

올해 들어 7월까지 서울 아파트 매매가격의 누적상승률은 3.13%로 강북권 2.51%, 강남권 3.65%였다. 강남권 중에서도 강남4구의 누적상승률은 3.88%였다.

서울 아파트 전세가격 상승폭은 0.08%로 지난주와 동일한 가운데 강북권(0.02%)은 축소, 강남권(0.13%)은 확대되는 경향을 보였다.

강남권은 둔촌주공, 개포주공4단지 등 재건축 이주가 진행됨에 따라 강동구, 강남구 인근에서 상승세를 이어갔고, 영등포구는 매매가격과 동반상승하는 등 전체적으로 지난주 대비 상승폭 확대됐다고 한국감정원은 풀이했다.





<출처: 한국감정원>

한편, 전국 아파트 매매가격 상승폭은 0.10%, 전세가격은 0.02%로 조사됐다. 매매가는 전주 대비 상승폭이 확대됐고 전세가는 동일한 수준을 유지했다.

주간아파트 가격동향에 대한 세부자료는 한국감정원 부동산통계정보시스템 R-ONE(www.r-one.co.kr) 또는 한국감정원 부동산정보 앱(스마트폰)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