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윤구 기자 = AIA생명이 문서와 인쇄물 제작 및 발행 등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AIA생명 한국지점은 10일 한국후지제록스와 손잡고 순화동 AIA타워 5층에 통합문서관리센터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통합문서관리센터에는 편집·교정 디자이너를 포함한 다수의 인쇄 전문가가 상주하며 모든 부서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종류의 인쇄물 제작 관련 전문 서비스를 제공한다.

원하는 인쇄물의 제작 요청을 접수하고 편집에서부터 인쇄·검수·수정 그리고 차후 최종 승인과 발행 등 전 제작과정을 통합 운영한다.

디자인 헬프 데스크도 운영해 제작물에 대한 회사 내부 심의 결과를 실시간으로 각 부서에 공유하며 디자인 교정과 승인 및 제작과정의 비효율적인 프로세스를 개선한다.

이와 함께 체계적인 데이터베이스를 구축해 인쇄 제작물의 실수요에 근거해 인쇄물을 관리한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통합문서관리센터 구축은 단순한 일회성 비용 절감을 넘어 문서 커뮤니케이션 전반의 프로세스 개선을 통한 업무 생산성 및 효율성 향상을 목표로 한다"며 "AIA생명은 앞으로도 임직원들과 설계사들이 본연의 업무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투자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yg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