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기술보증기금은 문화콘텐츠 지원 인프라를 경기도 지역으로 확산하기 위해 17일 분당구 판교지역에 경기문화콘텐츠금융센터를 신설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기보 김규옥 이사장과 김유석 성남시의회 의장, 김영신 경기지방 중소벤처기업청장, 성명기 이노비즈협회장, 안건준 벤처기업협회장 등 50여 명이 참석했다.

경기센터는 경기지역의 문화콘텐츠 분야 지원을 확대하고 이용기업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자금지원부터 컨설팅까지 기업지원 토탈 서비스를 제공한다. 성남·판교지역 특화산업인 게임산업을 중심으로 평가 인프라를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경기센터는 지난 2016년 1월 설립된 서울 센터에 편중된 문화콘텐츠산업의 인프라를 전국으로 확산하기 위한 첫 단계로 향후 부산, 대전, 광주지역에도 추가로 센터를 신설할 예정이다.

기보는 문화콘텐츠 기업지원을 위해 올해 3천700억 원 규모의 신규보증을 지원할 계획이며 2020년까지 5천억 원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

김규옥 이사장은 "경기도 판교는 젊은 인재들의 혁신적 아이디어와 지원 인프라가 모두 잘 갖추어 있는 지역"이라며 "기술력 있는 문화콘텐츠 기업들의 성공 사업화를 지원함으로써 양질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성장 잠재력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