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사는 올해 안에 SK텔레콤의 AI 서비스 '누구'를 통해 음성으로 스타벅스 커피를 주문하는 서비스를 개발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스타벅스코리아의 모바일 주문 서비스 '사이렌오더'와 '누구'의 기능을 연동한다.
특히 SK텔레콤은 내비게이션 서비스 '티맵'에 '누구'를 탑재해 운전 중에 안전하게 스타벅스 커피를 주문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차 안에서 주문·수령이 가능한 매장(드라이브 쓰루) 정보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누구'는 지난해 9월 출시 이후 약 30여종의 서비스를 선보이며 국내 AI 기기 중 가장 많은 생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커머스와 결합은 도미노피자, BBQ, 11번가에 이어 이번이 네 번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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최욱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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