취임 후 첫 비공개 회동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최종구 금융위원장이 취임 이후 처음으로 은행장들과 비공개 회동한다.

22일 금융권에 따르면 최 위원장은 오는 28일 은행연합회 이사회가 끝난 뒤 열리는 만찬에 참석할 예정이다.

통상 은행연합회는 회원사들과 월례 이사회를 진행한 뒤 금융당국 수장이나 금융통화위원, 각계각층의 전문가를 초청해 만찬을 진행해왔다.

최 위원장이 시중 은행장을 처음 만난 것은 지난 2일이다.

정부가 주택시장 안정화 조치를 발표한 이 날 최 위원장은 은행장을 소집해 정부의 부동산 대책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금융권은 비공식 행사인 28일 만찬을 사실상 최 위원장이 은행장들과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첫 회동으로 보고 있다.

그간 최 위원장이 가계대출에 치중해 온 은행권의 영업 관행을 정면으로 비판하는 등 은행에 대한 부정적인 시각을 드러낸 만큼 다양한 의견을 교환할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이날 만찬에는 김도진 IBK기업은행장과 심성훈 케이뱅크 은행장, 윤종규 KB금융지주 겸 국민은행장, 이경섭 NH농협은행장, 이동걸 산업은행 회장, 이광구 우리은행장, 이용우ㆍ윤호영 카카오뱅크 대표, 함영주 KEB하나은행장 등 대부분의 은행장이 참석한다.

다만 위성호 신한은행장과 박종복 SC제일은행장, 박진회 씨티은행장은 해외 출장 일정으로 불참한다.

js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