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IBK기업은행은 13일 중구 을지로 본점에서 신용보증기금과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창업 초기 기업과 일자리창출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기업은행은 신보에 200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신보는 출연금을 바탕으로 신성장산업 영위 창업 초기기업과 일자리 창출 기업에 1조2천억 원 규모의 보증서를 발급해 기업은행에서 담보대출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 기업은행은 거래기여도에 따라 대출금리를 최대 1.3%포인트 감면하고, 보증료를 연 0.2%포인트씩 5년간 최대 1.0%포인트 지원한다.

신보도 보증료를 연 0.3%포인트씩 5년간 최대 1.5%포인트 감면, 대출을 받는 기업의 경우 기업은행과 신보 양쪽에서 보증료 지원을 받아 연 0.5%포인트씩 5년간 최대 2.5%포인트를 감면받는 효과를 누릴 수 있다.

아울러 기업은행은 일자리 창출 기업이 정규직 직원을 신규 채용하여 6개월 이상 고용한 경우, 1인당 50만 원 한도로 채용기업이 납부한 대출이자, 외환취급수수료 등을 지원한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4차 산업혁명 및 일자리 창출이라는 정부시책에 발맞춰 미래산업을 주도할 창업 초기기업과 일자리창출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