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와 골드, 블루, 블랙 등 4종으로 출시된 네오는 디자인 요소를 중시하는 시장 트렌드에 맞춰 '모던(Modern)&미니멀(Minimal)'을 콘셉트로 개발된 제품이다.
초슬림 단일 천장을 적용, 2천450mm의 높은 천장고를 확보하고 상·하부와 벽면을 잇는 선형(線形) LED 조명을 설치했다.
이와 함께 네오에는 공간 및 에너지 효율을 극대화하기 위한 핵심 기술이 모두 적용됐다.
별도의 기계실이 필요 없는 MRL(Machine-Room-Less) 기종의 네오는 국내 최소 승강로 및 피트 깊이를 구현해 공사비는 줄이고 공간 효율은 높였다. 또한, 자체 개발한 세계 최고 고효율 동기 권상기를 장착해 에너지 소모량도 최소화했다.
현대엘리베이터 관계자는 "분속 60~105m, 8~17인승 등 선택 폭을 넓혀 다양한 건축물에서 운영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며 "신제품 출시로 확대되고 있는 중저층 시장 지배력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jwon@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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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원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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