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지연 기자 = NH투자증권이 베트남법인을 완전 자회사화하고, 300억원을 증자하며 본격적으로 베트남시장 공략에 나선다.

13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NH투자증권은 지난주 이사회에서 베트남법인 '우리 CBV 세큐리티 코퍼레이션(Woori CBV Securities Corporation)'을 완전자회사화하고, 300억원을 증자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NH투자증권이 현재 보유한 베트남법인 지분은 약 49%로, 그간 잔여 지분 약 51%를 추가 취득하기 위해 현지 경영진과 가격 협상을 벌여왔다.

주가순자산비율(PBR)의 1.7배 수준에서 잔여지분을 취득할 예정인 것으로 전해졌다.

NH투자증권이 베트남법인 지분을 추가 인수하는 것은 본격적으로 베트남시장을 공략하기 위해서다.

'우리 CBV증권'은 지난 2009년 9월 말 옛 우리투자증권이 베트남 CBV증권의 지분 49%를 인수하면서 NH투자증권에 속하게 됐다.

베트남시장은 높은 성장성과 낮은 평균 연령 등으로 앞으로의 성장 가능성이 클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현지법인은 그간 리테일 중심의 영업을 해왔으나 현지 주식시장 규모가 작고, 증권사 수는 많아 수익성 개선에 한계가 있었다.

NH투자증권은 현지 법인을 완전자회사화 한 후 추가 라이센스를 취득하는 등 리테일 외 기업금융(IB) 등으로 사업 영역을 확장·강화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300억원을 증자해 현지법인 자본도 늘린다. 이번 증자로 '우리 CBV 세큐리티 코퍼레이션'은 자본 규모 기준 베트남 20위권 증권사로 도약하게 된다.

금융감독원 전자공시시스템을 보면 지난해 말 기준 우리CBV 세큐리티 코퍼레이션의 자산총액은 72억2천900만원이었다.

늘어난 자본은 현지 IT 시스템을 갖추고, 고급인력 채용 등에 사용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이 베트남 사업 확장에 나서면서 베트남시장을 선점하기 위한 국내 증권사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으로 예상된다.

KB증권은 현재 베트남 현지 메리골드증권을 인수하기 위해 실사를 진행 중이고, 미래에셋대우와 한국투자증권은 앞서 베트남에 진출해 있다.

한 업계 관계자는 "삼성증권을 제외하고 5대 대형 증권사가 모두 베트남에 진출해 있다"며 "베트남에서도 한국 증권사 간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 것"이라고 말했다.

jy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