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삼성전자가 다이슨이 주도하는 프리미엄 무선청소기 시장에 도전장은 내밀었다.

삼성전자는 14일 뛰어난 흡입력과 인체공학적 설계, 차별화된 사용성을 내세운 무선청소기 파워건의 국내시장 판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파워건은 지난 9월초 독일 베를린에서 열린 국제가전박람회 IFA 2017에서 처음 공개됐다.

파워건에 적용된 디지털 인버터 모터는 항공 날개 기술을 채용한 디자인과 자체 특허를 취득한 디퓨저 배기 구조로 공기저항을 최소화했다. 150W(와트)의 흡입력으로 99%의 높은 청소효율을 구현한다고 삼성전자는 말했다.

파워건은 최대 50도까지 꺾이는 '플렉스 핸들'을 개발해 사용성을 개선했다.

청소기를 사용할 때 좁고 낮은 틈이나 다양한 높이의 공간을 청소할 때 손목과 허리에 불편함을 느끼는 사용자를 위한 것이다. 바닥 청소뿐 아니라 소파 밑이나 침대 아래와 같이 낮은 곳을 팔이나 손목, 허리를 굽히지 않고 청소할 수 있다.

소비자들이 가장 중요하게 여기는 요소 중 하나인 배터리는 32.4V로 최대 40분 사용할 수 있다.

출고가는 배터리 수와 브러시 종류 등에 따라 79만9천원~119만9천원이다.

현재, 고급 무선청소기 시장은 영국 다이슨이 세계 1위로 국내시장까지 잡고 있다. 지난 6월 LG전자가 코드제로 A9을 출시하면서 다이슨을 쫓고 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