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KB금융지주 확대 지배구조위원회는 26일 제3차 회의를 개최하고 윤종규 회장을 차기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확대 위원들은 논의를 통해 차기 회장 후보로서 윤 회장이 적임자라는데 뜻을 모으고 만장일치로 회장 최종 후보자로 선정했다.

이날 심층평가를 위한 인터뷰에는 지난 14일 단독으로 추천된 윤 회장만이 참석했다. 인터뷰는 총 3시간 반 동안 진행됐으며, 확대위 위원들은 경영승계규정에서 정한 회장 최소자격요건 가운데 'KB금융의 비전과 가치관을 공유하며, 장·단기 건전경영에 노력할 수 있는 자' 항목을 기준으로 평가를 했다.

확대위는 다면적인 평가를 위해 후보자가 제출한 인터뷰 자료뿐 아니라 주요 기관주주와 직원, 노조 등 이해관계자의 의견도 함께 보고받았다.

이날 인터뷰에서 위원들은 인수·합병(M&A)·글로벌·포트폴리오 전략을 포함한 중장기 경영전략, 디지털 시대의 대응 방안, 시너지 강화, 기업의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안정화와 후계자 양성, , 노사관계, 은행장 분리 여부와 계열사 경영관리 방안 등에 대해 중점적으로 질문하고 윤 회장의 자질과 능력을 검증했다.

윤 회장은 위원들의 질문에 대해 디지털화(Digitalization) 등 금융 패러다임 변화에 적극 대응하고 글로벌 강화, 중금리 대출 활성화 및 중소기업, 창업·벤처 기업 지원을 통한 일자리 창출 등의 전략을 제시했다.

또 그룹 내 시너지를 더욱 활성화하고 안정적 지배구조 정착과 후계자 양성을 위한 경영승계 프로그램 강화 등도 소개했다.

한편, 윤 회장은 겸직하고 있는 은행장 분리를 공식화했다.

은행장 선임에 관해서는 확대위의 회장 후보 추천 절차가 종료되는 대로 이사회와 본격적인 논의를 시작할 예정이다.

윤 회장은 확대위원들에게 "급변하는 경영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역량과 리더십을 축적한 인물을 행장 후보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확대위는 29일 제4차 회의를 개최하고 법령에서 정한 임원 자격요건 심사 절차를 거쳐 윤 회장을 이사회에 회장 후보로 추천할 예정이다.

윤 회장은 11월 20일 임시주주총회와 이사회를 거쳐 임기 3년의 대표이사 회장으로 선임될 예정이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