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금호건설이 충남 천안 아산탕정지구 1-A2블록 공공주택사업인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을 다음달 분양한다고 27일 밝혔다.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은 지하 2층~지상 최고 29층, 2개동에 총 227가구로 조성된다. 전가구 실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면적 74㎡, 84㎡의 중소형으로 ▲전용 74㎡ A타입 27가구 ▲전용 74㎡ B 타입 58가구 ▲전용 84㎡ 타입 142가구 등이다.

단지가 들어서는 불당신도시는 천안 내 주거 선호도가 높은 지역으로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이 인접해 편리한 생활을 누릴 수 있다. 천안시청과 대형병원, 천안종합운동장도 가깝다.

단지에서 도보거리에 국공립유치원과 불무초, 불무중이 위치해 안전한 도보통학이 가능하며, 불당지구 내 우수한 학원가를 비롯해 아름초, 불당고 등도 가깝다.

KTX천안아산역과 지하철 1호선 아산역이 인접해 서울 및 수도권 도시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지난해 개통된 SRT와 KTX를 이용해 서울까지 30분대로 접근할 수 있다. 천안·아산 주요 산업단지와 가까운 직주근접 단지로 응봉로와 삼성로를 통해 아산탕정산업단지로 접근이 용이하다.

저층 세대(1~3층)에는 측벽 발코니를 설치해 드레스룸 및 알파룸 등으로 공간 활용이 가능하도록 했다. 1층 일부 세대에는 테라스와 지하 다락방을 조성하여 정원 및 서재, 오디오룸 등 다양한 용도로 쓸 수 있다. 최고 29층의 초고층 단지로 전용면적 74㎡ B타입을 제외한 모든 타입에는 채광 및 통풍이 우수한 4bay-판상형을 적용했다.

천안불당 금호어울림은 에너지효율 1등급 단지로 관리비 절감 효과를 극대화했다. 고효율 조명기기를 비롯해 에너지 절약에 효과적인 로이복층유리 이중창적용, 태양광, 지열, 지역난방시스템, 대기전력 차단 스위치, 전열교환 환기시스템, 홈네트워크시스템, 초고속정보통신 특등급을 적용하는 등 에너지 절약형 친환경 단지로 꾸며진다.

견본주택은 충남 천안시 서북구 불당동 1413번지(롯데마트 맞은편)에 마련된다. 입주는 2020년 상반기 예정이다.





<금호건설 천안불당 금호어울림 투시도(자료: 함스피알)>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