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GS홈쇼핑은 NHN페이코의 지분 9.52%(125만주)를 500억원에 취득키로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GS홈쇼핑은 "미래성장 동력 확보를 위해 꾸준히 추진하기 위한 투자의 일환이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GS홈쇼핑은 점점 치열해지고 있는 모바일 상거래 시장에서 NHN페이코가 가진 데이터마케팅 역량을 통해 한층 더 효율적인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데이터 중심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업계 최초로 데이터팀과 AI센터 조직을 만드는 등 꾸준한 변신을 꾀하고 있다.

이번 투자도 TV홈쇼핑에 집중돼있던 사업영역을 데이터 기반의 모바일 상거래로 전환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NHN페이코는 간편결제 서비스와 데이터 기반 마케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로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와 함께 간편결제 시장의 빅4로 분류된다.

현재 NHN페이코는 실결제자수 670만명, 누적 거래억 2조원을 돌파하는 등 국내 대표 간편결제 서비스로 자리잡았다.

모회사인 NHN엔터테인먼트는 NHN의 게임사업부문을 인적 분할해 설립된 회사로 온라인·모바일 게임 개발 및 운영을 포함해 다양한 온라인 사업영역을 가지고 있다.

한편, NHN엔터테인먼트의 이준호 회장과 한화인베스트먼트도 각각 500억원, 250억원을 NHN페이코에 투자하기로 결정했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