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오진우 기자 = 신한카드가 옛 LG카드와 통합한 이후 10년여 만에 본점을 이전할 계획이다.

15일 카드업계에 따르면 신한카드는 오는 11월 현재 입주해 있는 중구 포스트타워를 떠나 을지로3가 파인에비뉴 빌딩으로 본사를 이전할 예정이다.

신한카드는 지난 2007년 LG카드를 합병하면서 현 위치인 포스트타워에 둥지를 틀었다. 통합 신한카드가 출범한 지 10년 만에 새 둥지를 마련하는 셈이다.

신한카드는 그동안 꾸준히 사옥 이전을 추진해 왔다. 포스트타워의 업무공간이 좁아 일부 불편을 느껴왔기 때문이다.

지난해에는 을지로 삼성화재 본관 빌딩 매입 경쟁에 뛰어드는 등 사옥 마련에 대한 의지도 내비쳤다. 삼성화재 빌딩은 부동산 업계 큰손으로 떠오른 부영그룹에 넘어간 바 있다.

신한카드 이후 현 본사 건물 인근에 마땅한 매물이 부족한 데다,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 인하로 등으로 어려워진 경영 환경을 고려해 사옥 마련 대신 새로운 임대 빌딩을 찾는 쪽으로 방향을 틀었다.

특히 임영진 사장이 올해 초 취임한 이후 조직 분위기 쇄신 차원에서도 본점 건물 이전을 적극적으로 추진해 온 것으로 알려졌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사옥을 마련하는 것도 아니다"면서 "비슷한 비용에 더 넓은 업무공간을 확보할 수 있어 이전을 준비 중"이라고 말했다.

jwoh@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