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김동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벤처기업인들을 만나 혁신성장의 중요성과 추진 의지를 재차 강조하고, '제2의 벤처 붐'을 조성하겠다고 밝혔다.

김 부총리는 10일 강남구 역삼동에 있는 창업보육공간인 디캠프에서 벤처기업인들과 오찬간담회를 하고, 혁신창업 활성화 방안 등에 대해 자유 토론을 했다.

이날 간담회는 정부가 이달 중 발표할 예정인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에 현장의 목소리를 반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김 부총리는 "기업들이 피부로 느낄 수 있도록 우리 산업 생태계 전반의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세부정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혁신성장 정책의 하나로 마련 중인 혁신창업 생태계 조성방안을 통해 '제2의 벤처 붐'을 조성하겠다"고도 했다.

그는 "기존 정부주도에서 민간이 주도하고 정부가 응원하는 패러다임으로 전환해 우수인재가 창업하고 사회 전체가 이를 뒷받침하는 환경을 조성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그는 "선배 벤처기업인들이 본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창업 초기기업에 재투자하는 등 혁신 생태계 구축과 혁신확산에 있어 주도적인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김 부총리는 간담회에 참석한 기업인들이 건의한 정책과제들이 준비 중인 대책에 최대한 반영될 수 있도록 관계부처에 면밀히 검토할 것을 지시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