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G전자 올레드TV가 지난달 국내에서 처음으로 월간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는 올해 초와 비교하면 두 배 수준으로 4분마다 한 대꼴로 팔려나간 셈이다. 올해 LG전자 국내 TV 매출의 약 30%를 차지하며 판매 비중도 높아졌다.

LG전자는 올레드TV 판매량이 앞으로도 늘어나 빠르게 시장 장악력을 높일 것으로 기대했다.

올레드TV 판매가 호조를 보인 것은 뛰어난 화질과 합리적인 가격 때문이라고 LG전자는 설명했다.

LG 올레드TV는 올해 미국과 영국, 독일, 프랑스, 이탈리아, 호주 등 선진시장 11개 국가의 비영리 소비자 매거진이 실시한 성능 평가에서 1위를 싹쓸이했다.

LCD(액정표시장치) TV와 달리 백라이트 없이 자발광하기 때문에 명암비가 높고, 이 때문에 완벽한 블랙을 표현하는 것으로 평가된다.

올레드TV는 LG전자가 4년 전 처음 출시했을 때보다 가격도 크게 낮아졌다.

지난 2013년 55인치 올레드TV 가격은 1천500만원이었으나 올해에는 200만원 중반대까지 떨어졌다. 이는 프리미엄급 LCD TV와 유사한 수준이다.

LG전자 한국HE마케팅FD 손대기 담당은 "더 많은 고객이 LG 올레드TV 화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판매를 확대하고, 프리미엄 시장 장악력을 높여 굳건한 수익구조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