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지서 기자 = 신한은행은 전국 영업점의 디지털 창구를 통해 빅데이터 기반 상담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6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창구에 비치된 태블릿 PC를 통해 고객 분석 자료를 기반으로 상담을 진행하는 게 핵심이다.

고객이 태블릿 PC에 성별과 연령대, 거주지, 직업 등을 입력하면 같은 조건을 지닌 다른 사람들의 평균 소득과 자가주택 소유 여부, 소비 금액 등을 알 수 있다.

신한은행은 내년 초까지 대면과 비대면 채널의 고객 마케팅 정보를 연결하는 '디지털 상담 어드바이저' 구축 사업도 완료할 예정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는 디지털 상담 어드바이저를 도입하기 위한 첫 번째 시도"라며 "외부에서 진행되는 고객 방문 상담에서도 이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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