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장순환 기자 = 교보생명은 16일 큰 병이 되기 전에 작은 병부터 미리 예방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교보미리미리CI보험'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상품은 사망은 물론, 암, 뇌졸중, 급성심근경색증, 치매 등 중대한 질병을 보장하는 CI(중대한 질병) 보험으로, CI 이전 단계 질병과 CI와 연관성이 많은 합병증까지 보장을 확대한 점이 특징이다.

먼저 완치율이 높아 CI에서 제외됐던 '중대한갑성선암'과 '중증세균성수막염' 같은 중증의 뇌 질환을 보장한다.

무엇보다도 큰 병이 되기 전에 작은 병부터 미리 관리할 수 있도록 보장을 추가한 것이 장점이다.

당뇨나 고혈압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합병증을 보장하는 합병증보장특약을 신설했고, CI로 발전 가능성이 큰 중기 이상의 만성 질환도 신규로 보장한다.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보험금 부분전환 서비스'는 보험사고가 발생하기 전이라도 노후에 자금이 필요하면 보험금 일부를 먼저 받을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다.

이번 상품은 교보생명만의 특화된 건강관리서비스인 헬스케어서비스 외에도 스마트 기술을 활용해 처음 선보이는 부가서비스인 '교보건강코칭서비스'도 함께 제공된다. 운동 관리뿐만 아니라 운동과 영양, 심리, 의료 전문가가 참여하는 종합적인 건강증진서비스로 스마트폰 앱을 통해 누구나 간단하게 이용할 수 있다.

shja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