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각장애인에 기증 예정



(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G전자가 연내에 음성인식이 가능한 트롬세탁기를 출시할 예정이다.

LG전자는 17일 충북 청주시 올림픽기념국민생활관에서 한국시각장애인연합회가 주최한 '흰지팡이의 날' 행사에서 '인공지능 음성인식 LG 트롬세탁기' 기증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흰지팡이의 날은 매년 10월 15일로 세계시각장애인연합회가 시각장애인들의 권익을 보호하고 사회적인 관심과 배려를 끌어내고자 지정한 기념일이다.

음성인식 세탁기는 아직 출시 전으로 LG전자는 시각장애인들의 의견을 반영해 해당 세탁기를 연내 출시할 계획이다. 전국 15개 시각장애인복지관에서 시각장애인들이 일상생활이 가능하도록 교육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인공지능 음성인식 LG 트롬세탁기는 LG전자가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음성인식 플랫폼을 탑재해 사용자가 전원 켜기, 세탁 코스 선택, 세탁 시작 등을 모두 음성만으로 제어할 수 있다. 사용자가 손을 이용해 세탁기의 디스플레이 판넬을 별도로 조작할 필요가 없어 편리하다.

LG전자는 지난 7월 언어학습이 가능한 인공지능 휘센 듀얼에어컨을 업계 최초로 국내시장에 선보인 바 있다. 트롬세탁기는 두 번째 인공지능 음성인식 생활가전이 된다.

지난 1월에는 '공간학습' 인공지능 휘센 에어컨을 업계 최초로 출시했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