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삼성전자와 LG전자의 김치 냉장고가 김치 저장온도성능이 상대적으로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소비자원은 소비자가 선호하는 삼성전자, LG전자, 동부대우전자, 대유위니아 등 4개 회사의 김치냉장고를 대상으로 이런 내용의 김치 저장온도성능, 월간소비전력량, 소음 등 주요 품질 조사결과를 8일 발표했다.

전체 김치 용기별 저장온도가 설정온도와 비교해 큰 차이 없이 일정하게 유지되는지를 평가한 '평균 온도편차'는 전 제품 모두 '평균 온도편차'가 0.6℃ 이하로 작아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저장실 내 김치용기(제품별 10개~17개) 각각의 저장온도가 설정온도와 비교해 가장 크게 차이 나는 정도를 평가한 '최대 온도편차'는 삼성전자(RQ33K71217X), LG전자(K336SN15) 등 2개 제품이 상대적으로 온도 편차가 작아 우수했다.

동부대우전자(FR-Q37QPJB) 제품은 양호, 대유위니아(DT337QMUS) 제품은 상대적으로 온도 편차가 커서 보통 수준으로 평가됐다.

삼성전자 제품은 김치 저장온도성능이 평균 온도 편차와 최대 온도 편차에서 모두 우수하면서 소음 및 냉각속도도 우수했다. 월간소비전력량은 주위온도 32℃에서 상대적으로 많은 수준이었고 안전성에는 이상이 없었다. 가격은 가장 비쌌다.

LG전자 제품은 김치 저장온도성능이 평균 온도 편차와 최대 온도 편차에서 모두 우수했고, 월간소비전력량이 가장 적으면서 소음 및 냉각속도 양호한 수준이었다. 안전성에도 이상이 없었고 가격은 상대적으로 저렴했다.

동부대우전자 제품은 김치 저장온도성능 중 평균 온도 편차는 우수했고 최대 온도 편차는 양호한 수준이었다. 안전성에는 이상이 없었고 가격은 가장 저렴했다.

대유위니아 제품은 김치 저장온도성능 중 평균 온도 편차는 우수했지만, 최대 온도 편차에서는 상대적으로 온도 편차가 커 보통 수준이었으며 소음은 상대적으로 작아 우수했고, 냉각속도도 양호한 수준이었다. 가격은 삼성전자 다음으로 높았다.

msbyun@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