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현대자동차가 전기차 특성을 반영한 사계절 타이어 개발을 위해 글로벌 타이어업체인 미쉐린과 공동 기술개발에 나선다.





현대차는 프랑스 미쉐린 연구소(클레르몽 페랑 소재)에서 양웅철 부회장과 플로랑 미네고 미쉐린 부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대차-미쉐린 기술협력'을 위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기술협약 체결을 통해 양사는 신개념 전기자동차 전용 사계절 타이어, 제네시스 G80 후속모델을 비롯한 신차 타이어 공동개발로 차량의 주행성능 기술 역량을 강화하기로 했다.

먼저 현대차와 미쉐린은 오는 2020년 이후 출시예정인 차세대 전기차모델의 타이어 개발에 전념하기로 했다. 차량개발 선행단계부터 협업을 진행해 기존 전기차가 보여준 타이어 기술력을 뛰어넘는 혁신을 추구하겠다는 입장이다.

또 제네시스 G80의 후속모델 등에 사용될 타이어 성능도 대폭 강화할 예정이다. 특히, 승차감과 핸들링, 소음 및 진동 부문에서의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하기 위해서 다양한 타이어 시험 및 해석 연구 부문에서 공동연구를 진행하기로 했다.

아울러 현대차와 미쉐린은 각종 타이어의 시험·해석 연구와 설계·시험 분야를 중심으로 인력교류를 활성화하기로 하는 등 연구인력 교류도 확대하기로 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이번 기술협약 체결로 세계 최고 수준인 타이어업체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공유할 수 있게 됐다"며 "미쉐린과의 인적자원 교류와 기술 공동개발을 통해 향후 선보일 전기자동차에 최적화된 타이어를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