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대우건설(대표이사 송문선)이 지난 17일(현지시간) 인도 뭄바이 해상교량공사 2번 패키지 LOA(Letter of Acceptance, 낙찰통지서)를 접수했다고 20일 공개했다.

이번 공사는 인도 최대 그룹 중 하나인 타타그룹의 건설부문 자회사인 타타 프로젝트 리미티드(TPL, Tata Projects Limited)와 합작(Joint Venture)했다.

공사규모는 8억 6천300만 달러(한화 약 9천529억원)로 뭄바이 해상교량의 전체 공사비는 약 22억 달러 규모로 알려졌다.

대우건설은 타타와 설계·구매·시공 (EPC, Engineering, Procurement, Construction)을 공동수행하며, 대우건설의 지분은 60%에 해당하는 5억 1천785만 달러(한화 약 5천718억원)다. 공사기간은 착공 후 54개월이다.

발주처는 인도 뭄바이광역개발청 (MMRDA, Mumbai Metropolitan Region Development Authority)으로 뭄바이 권역 개발을 위한 주정부 산하기관이다.

뭄바이해상교량은 마하라슈트라 주(州)정부뿐만 아니라 나렌드라 모디 총리가 이끄는 인도 중앙정부에 있어서도 상징적인 대형 랜드마크 프로젝트다.

교량이 완공되면, 뭄바이와 신규 개발 지역인 나비 뭄바이(Navi Mumbai) 신도시를 잇게 돼 신도시에서 출근하는 뭄바이 시민의 통근시간은 1시간 이상 단축된다.

대우건설은 과거 대우그룹 산하에서 1995년 자동차공장건설 공사를 수행하며 인도에 처음 진출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수익성 중심으로 철저한 리스크 검증을 거쳐 입찰가를 산출해 수주한 사업"이라며 "향후 인도에서 대우건설의 수주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초석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