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정부의 가격 안정화 정책으로 주택거래가 뜸한 틈을 겨냥해 수도권 일대에서 지식산업센터 분양이 잇따르고 있다.

2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한국자산신탁은 경기 화성시 우정읍에 '화성 우정 스마트베이'를 분양 중이다.

화성 우정 스마트베이는 지하 1층~지상 4층에 연면적 2만6천427㎡ 규모의 지식산업센터와 근린생활시설, 기숙사 등으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390만원대에서 시작하며 분양가의 7~80% 저리융자, 법인세 100% 감면, 취·등록세 75% 감면 등 세제혜택을 기대할 수 있다.

최대전용률 78%로 1층은 7m, 2~3층은 6m의 높은 층고를 적용했다. 드라이브인 시스템 등 제조업에 맞춘 특화 설계도 눈길을 끈다.

현재 공사 중인 77번 고속화 국도변으로 인천, 시흥, 안산, 화성, 평택 등 왕래가 편리하다. 평택 시흥 고속도로, 서해안고속도로, 평택화성고속도로, 봉담동탄고속도로도 이용할 수 있다.

안양시 동안구 호계동에서는 SK건설이 지하 3층~지상 10층, 연면적 6만3천㎡의 '안양 SK V1 센터'를 분양 중이다. 지하철 1, 4호선 금정역 도보 10분거리의 역세권 단지다.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산본IC와 평촌IC, 과천~의왕 간 고속화도로 등이 인접했다.

수원 영통에는 ㈜에이스건설이 '에이스 하이앤드타워 영통'을 공급한다. 지하 4층~지상 10층에 연면적 3만1천400㎡ 규모다. 삼성디지털시티 바로 옆으로 분당선 망포역과도 가깝다. 영동고속도로 동수원IC, 용인서울고속도로 흥덕IC, 경부고속도로 수원신갈IC 등을 이용할 수 있다.

인천시 남구 주안동에 위치한 주안국가산업단지에는 ㈜제이베스트가 '주안 제이타워 2차'를 분양 중이다. 지하 1층~지상 14층, 1개동, 연면적 6만1천269㎡의 대규모 지식산업센터다.

지하 1층~지상2층은 공장 및 근린생활시설, 3~10층은 공장시설, 11~14층은 기숙사로 구성된다. 인천지하철 2호선 인천제이밸리역, 수도권 지하철 1호선 주안역을 이용할 수 있다.

부동산업계 관계자는 "수도권 지식산업센터는 오피스텔이나 도시형 생활주택에 비해 공급이 상대적으로 작아 공실 위험이 낮다"며 "법인 임차수요가 많아 장기 임대가 가능한 점 등이 투자 유인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화성 우정 스마트베이 투시도. 분양대행사 제공>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