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변명섭 기자 = CJ푸드빌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브랜드인 '투썸플레이스'를 자회사 형태로 물적분할하기로 결정했다.

22일 CJ푸드빌에 따르면 이번 물적 분할에 따른 법인화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투썸플레이스의 책임경영체제 구축과 전문역량 강화를 위한 차원이다.

CJ푸드빌은 21일 이사회를 열어 투썸플레이스 분할안건을 의결했다. 분할기일은 내년 2월 1일이다.

투썸플레이스는 앞으로 커피와 디저트 사업자로서 자체적인 연구개발(R&D), 투자 확대를 통해 브랜드 가치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중장기적으로는 글로벌브랜드로 성장을 위해 제휴 등 추가 성장 기회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이번 투썸플레이스의 법인화는 글로벌 브랜드로서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며 "향후 CJ푸드빌의 다른 브랜드도 스스로 경쟁력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둘 것"이라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10월 말 기준으로 전국 910여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국내 프리미엄 커피전문점 중에서는 스타벅스에 이어 점포 수 2위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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