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SK케미칼이 지주회사체제로 공식적으로 전환함에 따라 지주회사인 SK디스커버리가 공식 출범했다. 지주회사제제로 바뀌면서 신설된 사업회사 사명은 기존 SK케미칼을 이어받았다.

SK케미칼은 1일을 분할 기일로 기존 SK케미칼이 SK디스커버리로 법인이 존속되고 사업회사가 분할되는 지주회사로 체제 전환된다고 밝혔다.

이번 분할로 SK디스커버리는 자회사 관리와 사업 포트폴리오 고도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반면 사업회사인 SK케미칼은 기존 화학 사업과 제약사업의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는 데 주력하게 됐다. 지주회사와 사업회사의 분할비율은 48대 52다.

SK디스커버리의 대표이사는 최창원 SK케미칼 부회장이 맡고 총괄로는 박찬중 SK케미칼 부문장이 선임됐다.

박찬중 SK디스커버리 총괄은 "지주회사의 출범을 통해 사업 전문성을 높이고 경영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에 변화된 체제의 빠른 안착을 통해서 사업을 고도화할 수 있도록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SK디스커버리는 지주회사 전환에 앞서 지난 6월 이사회 승인, 10월 주주총회를 거쳐 지주회사와 사업회사의 분할을 의결한 바 있다.

이번 SK디스커버리의 출범은 지난 2000년 이후 지속적으로 진행해온 사업 포트폴리오 개선과 고부가 신규사업의 성과 가시화에 따라 사업회사의 전문성을 높이고 경영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한 차원이다.

아울러 지주회사와 사업회사로 기능을 분리함으로써 기업 경영의 투명성 강화와 책임경영 확대를 통해 주주가치를 증대하기 위해 추진됐다.

한편, 지난달 29일부터 매매 거래가 정지된 SK케미칼 주식은 SK디스커버리와 SK케미칼로 분할되면서 내년 1월 5일 각각 변경 상장되면서 재상장될 예정이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