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황병극 기자 = 쌍용자동차는 11월에 내수에서 8천769대, 수출에서 3천313대를 포함해 총 1만2천82대를 판매했다고 1일 밝혔다.

이는 수출물량 감소 등의 영향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에 비해서 12% 줄어든 실적이다. 다만 영업일수 증가로 전월에 비해서는 12.5% 늘었다.

내수 판매는 티볼리 브랜드와 G4 렉스턴 등 주력모델이 꾸준하게 판매되며 전년 누계대비로 3.4% 증가했다. 특히 G4 렉스턴은 7인승에 이어 지난달 스페셜 모델인 유라시아 에디션을 출시해 내수판매가 전월대비 35.8% 증가했다.

그러나 11월 내수 판매는 전년 동월대비로는 7.5% 감소했다. G4 렉스턴의 판매호조에도 티볼리와 코란도 등의 판매가 지난해보다 줄어든 탓이다.

지난달 내수시장에서 모델별 판매 대수는 티볼리 4천298대, 코란도스포츠 2천15대, G4 렉스턴 1천736대 등의 순이었다.

수출은 전년 동월대비 22.1% 감소했다. 그나마 G4 렉스턴 글로벌 선적이 이어지며 4개월 연속 3천대 이상 실적을 거뒀다.

쌍용차는 지난 9월 G4 렉스턴의 영국 론칭 등과 국제모터쇼 참가 등으로 글로벌 판매 확대에 나서고 있으며, 티볼리의 다카르 랠리 도전 등으로 글로벌 SUV 전문브랜드로서의 입지도 한층 강화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최종식 쌍용차 대표이사는 "주력모델들의 선전에 힘입어 내수 판매는 꾸준한 증가세를 이어가고 있다"며 "국내외에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강화를 통해 SUV 전문브랜드 이미지를 강화하고 글로벌 판매를 더욱 확대할 것"이라고 말했다.

eco@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