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현정 기자 = KB국민은행이 기업의 인력난 해소와 구직자의 취업 기회 제공을 위해 22일부터 23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2017 KB굿잡 우수기업 취업박람회'를 개최한다.

이날 개막식에는 이용섭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 서주석 국방부 차관, 진웅섭 금융감독원장, 최성 고양시장, 안충영 동반성장위원회 위원장, 황규연 한국산업단지공단 이사장, 이기우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 회장, 신만택 국방전직교육원 원장 등이 참석했다.

올해 12회째를 맞는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직업체험, 진로상담부터 실질적인 채용에 이르기까지 구직 전 과정을 원스톱으로 지원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민은행과 경기도일자리재단,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 한국무역협회, 동반성장위원회, 한국산업단지공단 등이 추천한 250여 개 우수기업이 참여한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국민은행의 하반기 공개채용 연계 현장면접이 구직자 6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KB손해보험의 채용설명회를 비롯해 KB금융 계열사 및 KB금융에서 후원하는 4차 산업혁명 관련 핀테크 기업들의 채용상담 부스도 마련됐다.

한편, 국민은행과 경기도일자리재단은 경기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일자리 관련 온라인시스템 연계사업 활성화, 취업박람회 상호협력, 컨설팅·취업교육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윤종규 국민은행장은 "모든 국민이 행복한 사회가 되기 위해서는 좋은 일자리를 많이 만들어내는 것이 가장 중요하고 시급한 과제"라며 "앞으로도 일자리 창출을 위한 차별화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