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최욱 기자 = SK텔레콤은 '대한민국 대표 뉴 ICT 기업'이란 비전 달성을 위해 조직 개편 및 인원 인사를 단행했다고 7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이번 조직 개편에서 MNO, 미디어, IoT·데이터, 서비스플랫폼 등 4대 사업부 조직 체계를 도입한다. 각 사업 분야가 독립적으로 성장하고 혁신과 성과 창출에 집중할 수 있는 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조치다.

MNO사업부장은 서성원 SK플래닛 사장이 맡고 미디어사업부장은 이형희 SK브로드밴드 대표가 겸임한다. IoT·데이터사업부장과 서비스폴랫폼사업부장에는 각각 허일규 데이터사업본부장과 이상호 AI사업단장이 선임됐다.

아울러 SK텔레콤은 MNO사업부 산하에 통합유통혁신단을 신설한다. 통합유통혁신단은 4개 사업부가 공유하는 판매·유통 채널 인프라로서 B2B·B2C 채널이 통합적으로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체질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미래 성장을 위한 기술을 신속히 확보하기 위해 연구개발(R&D) 기능도 재편하기로 했다.

AI 리서치 센터를 새롭게 만들어 인공지능 등 핵심 기술력을 확보하고 최고경영자(CEO) 직속으로 테크 인사이트 그룹을 신설해 신사업 영역의 성장도 동시에 추진한다.

기존 종합기술원은 ICT기술원으로 명칭을 변경해 4대 사업의 핵심 상품 및 사업에 대한 기술 지원을 강화할 예정이다.

마케팅 분야에서는 프리미엄 기업 브랜드 구축을 위해 크리에이티브센터를 설립한다. CEI사업단은 오픈 콜라보(Open Collabo)센터로 명칭을 바꾸고 사회적 가치 창출은 물론 외부 스타트업과 대학을 연결하는 역할을 맡는다.

SK텔레콤은 자회사들의 통합적 협력 관계 강화를 위해 공유·협력형 스태프 운영체계도 도입하기로 했다. SK텔레콤과 SK플래닛, SK브로드밴드 등 자회사들은 SK그룹 내 ICT 패밀리 회사로서 서비스 통합을 추진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SK텔레콤 관계자는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시장과 사회가 원하는 강한 혁신을 이뤄내 우리나라를 대표하는 뉴 ICT 기업으로 자리매김 하겠다"고 강조했다.

wchoi@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