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고유권 기자 = 정부가 공기업과 준정부기관에 내년 경상경비를 전년도 예산액 수준으로 동결하고, 업무추진비는 전년 대비 10% 삭감해 예산을 편성하도록 했다.

정부는 지난 8일 김용진 기획재정부 2차관 주재로 공공기관운영위원회를 열어 이러한 내용을 담은 내년도 공기업ㆍ준정부기관 예산편성지침을 확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총인건비 인상률은 내년 공무원 임금인상률인 2.6%로 결정했다. 소비자물가상승률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것으로 올해 인상률 3.5%보다 0.9%포인트(p) 낮다.

다만, 공공기관 간 임금 격차 해소를 위해 올해와 동일하게 고임금 기관과 저임금 기관 간 총인건비 인상률을 최대 1.5%p 더 올릴 수 있도록 했다.

산업평균 90% 이하이며 공공기관 평균 60% 이하일 경우 1.5%p를 더해 최대 4.1%까지 오를수 있도록 했다.

이에 반해 산업평균 110% 이상이며 공공기관 평균 120% 이상인 기관은 최대 1%p 낮추도록 해 임금상승률이 1.6%에 그칠 수도 있다.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 가이드라인에 따라 공공기관 비정규직의 정규직 전환 인력에 대한 처우개선 소요도 반영하도록 했다.

급식비 월 13만 원, 복지 포인트 연 40만 원, 명절상여금 연 80만 원 등이다.

각 공공기관은 이번 편성지침에 따라 확정된 예산안을 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알리오)에 공개할 예정이다.

이번에 확정된 지침에 따라 각 공공기관은 내년도 예산안을 확정하고, 이를 공공기관 경영정보공개시스템(알리오)에 공개할 예정이다.

기재부 관계자는 "예산편성 지침을 엄격히 준수하도록 하고 경영실적 평가 시 점검, 평가할 것이다"고 말했다.

pisces738@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