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정선미 기자 = LS전선 중국 생산법인인 LS홍치전선이 중동에서 처음으로 초고압 케이블을 수주했다.

LS홍치전선은 쿠웨이트 수전력부와 5천300만달러(약 580억원) 규모의 지중 케이블 계약을 체결했다고 LS전선이 12일 밝혔다.

내년부터 2019년까지 쿠웨이트 전역에 132kV급 케이블을 턴키방식으로 공급할 예정이다.

명노현 LS전선 대표는 "LS홍치전선이 작년부터 비즈니스 모델을 내수 중심에서 중동, 아시아 등 해외로 바꾸고 꾸준한 수주 활동을 해 온 성과"라면서 "LS홍치전선이 이번 수주를 기반으로 해외 수주를 본격 확대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중동지역에서는 지난 수년간 유가가 하락하면서 수백억원대의 전력 인프라 사업이 주춤해졌고, 이번 프로젝트도 전선 업체들 간의 수주전이 치열했다고 LS전선은 설명했다.

LS전선과 LS홍치전선은 교차판매 전략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상대적으로 기술력이 필요한 제품은 국내에서, 그 외 제품들은 중국에서 제조해 품질과 가격 경쟁력 모두를 확보하고 본사가 기존 고객 네트워킹을 활용해 마케팅을 지원하는 전략이다.

LS전선은 향후 LS홍치전선을 활용해 특히 중국 자본이 아시아나 아프리카, 남미 등 해외에 투자하는 전력 인프라 사업에서 유리한 위치를 차지할 수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이들 프로젝트의 경우 중국내 생산공장이 있는 업체에만 한정해 입찰 기회를 주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smjeong@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