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SK건설과 SK D&D가 서울시 성동구 성수동 2가에서 '성수 SK V1 센터(성수 SK V1 center)'를 분양한다.

SK건설은 12일 성수동 일대에 들어서는 성수 SK V1 센터는 총 2개동으로 연면적 5만5천586㎡ 규모라고 설명했다. 제1동은 연면적 1만5천918㎡에 지하 5층~지상 17층, 제2동은 연면적 1만5천918㎡에 지하 5층~지상 12층으로 구성된다.

입지상 강북·강남 모두 이동이 편리해 IT, 벤처, 스타트업 등 다양한 기업들의 입주가 가능하다. 지하철 2호선 성수역, 건대입구역, 7호선 어린이대공원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영동대교, 강변북로, 내부순환로, 동부간선도로 등과 가깝다.

성수 SK V1 센터는 차별화된 공간설계로 효율적인 업무환경을 제공한다. 입주하는 기업의 특성에 맞게 다양한 평형대를 선보인다. 제1동의 경우 2면 발코니 설계(일부)가 도입돼 입주 기업이 활용할 수 있는 실사용 면적을 극대화했다.

1층 로비의 천정고를 4.5m로 설계해 개방감을 높이고 지하 1층의 하역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동선을 확보했다. 지하 1층~지상 2층까지는 에스컬레이터로 이동할 수 있다. 이외 공원형 광장, 옥상정원, 건물 내 피트니스센터, 회의실 등을 조성했다.

건물에는 에너지 효율 1등급 수준의 친환경 시스템을 도입해 관리비 절감 효과를 끌어낼 예정이다. 태양광, 연료전지, 지열 등 신재생 에너지 시스템이 적용되며 냉난방 시스템 에어컨(EHP) 및 환기용 전열 교환기도 함께 설치된다.

성수 SK V1 센터는 이날부터 계약이 진행된다. 홍보관은 서울 성동구 광나루로 286 아인빌딩에 마련됐다. 분양상담과 가상현실(VR, Virtual Reality) 체험이 가능하다. 입주는 2020년 6월 계획이다.





<'성수 SK V1 센터' 투시도(제공: SK건설)>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