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남승표 기자 = 삼성엔지니어링이 사우디아라비아에서 7천억원대의 석유화학 플랜트를 수주했다.

삼성엔지니어링은 28일 공시를 통해 JUPC(Jubail United Petrochemical Company)와 'United EO/EG III 프로젝트'에 대한 EPC(설계, 구매, 시공 일괄)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개했다.

지난 27일(현지시각) 사우디 주베일에서 진행된 계약식에는 최성안 삼성엔지니어링 사장, 압둘라 알 샴라니(Mr. Abdullah Al Shamrani) JUPC 사장 등 양사의 최고경영진이 참석했다.

수주금액은 미화 6억9천만달러(한화 약 7천400억원)로 2020년 완공 예정이다.

완공된 플랜트는 연간 70만톤의 모노에틸렌글리콜(MEG; Mono Ethylene Glycol) 등을 생산한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이번 프로젝트의 수주로 사빅(SABIC)과의 인연을 이어가게 됐다. JUPC는 사빅의 자회사로, 이번 프로젝트를 포함 주베일산업단지 내에서 에틸렌 플랜트와 EO/EG 플랜트를 운영하고 있다.

사빅은 총 22개의 계열사를 거느린 사우디아라비아 최대의 종합화학회사로 한해 매출만 400억달러에 이른다. 삼성엔지니어링은 사빅이 발주한 8건의 프로젝트를 수행했다.

이번 수주로 삼성엔지니어링은 올해 누적 수주 8조4천억원을 기록하게 됐다. 지난해 수주액 5조원보다 약 69%가 늘었다. 수주잔고도 전년대비 2조4천억원 증가한 10조6천억원을 기록했다.

spna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