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CJ제일제당이 약 550억원을 투자해 글로벌 사료용 아미노산 사업을 강화한다.

CJ제일제당은 미국 아이오와(Iowa) 공장에 총 5천만 달러(약 550억)를 투자해 사료용 아미노산 '쓰레오닌'의 신규 생산라인을 구축한다고 10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올해 2분기 생산라인을 착공해 내년 중반부터 2만톤(t) 규모의 쓰레오닌을 생산할 계획이다.

쓰레오닌은 동물 사료에 들어가는 필수 아미노산의 일종이다.

이번 투자는 CJ제일제당이 북미 시장에서 점유율을 확대하기 위한 조치다.

전 세계 쓰레오닌 시장은 1조원 규모다. 북미 시장은 전 세계에서 20% 비중을 차지하고 있으며, 유럽과 중국에 이어 세계 3대 쓰레오닌 시장으로 꼽힌다.

하지만 북미시장에서 CJ제일제당의 점유율은 미미하다. 아지노모토(일본)와 ADM(미국), 푸펑(중국) 3사가 미국 쓰레오닌 시장 점유율의 8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생산라인 구축을 통해 미국 내수시장을 집중적으로 공략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2021년 시장점유율을 20%까지 끌어올려 아지노모토와 CJ제일제당 2강 체제로 시장을 재편한다는 목표를 세웠다.

하봉수 CJ제일제당 바이오사업본부장은 "글로벌 사료용 아미노산 시장에서 1위를 달성하기 위해 쓰레오닌 사업을 강화할 것"이라며 "공격적인 영업·마케팅 활동을 통해 미국 내수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했다.







<CJ제일제당 미국 아이오와 바이오 공장. CJ제일제당 제공>



yg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