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을 지근거리에서 보좌한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롯데그룹의 지주사 출범에 기여한 이봉철 롯데지주 재무혁신실장은 사장으로 승진했다.

롯데그룹은 10일 롯데지주, 롯데쇼핑 등 유통·식품·서비스·금융 부문 등 20여개 주력 계열사의 임원인사를 발표했다.

각 계열사는 이날 이사회를 열고 임원인사를 확정했다. 오는 11일에도 10여개 계열사의 임원인사가 이사회를 통해 확정될 예정이다.

이번 인사에서 황각규 롯데지주 대표이사(사장)가 부회장으로 승진했다. 1979년 호남석유화학에 입사한 황각규 신임 부회장은 1995년 롯데그룹으로 자리를 옮겨 신동빈 회장을 보좌했다.

그는 신규사업, 인수·합병(M&A) 등을 수행해 롯데그룹의 성장과 수익성 향상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이봉철 롯데지주 재무혁신실장은 부사장에서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봉철 신임 사장은 1986년 입사해 정책본부 재무팀장, 롯데손해보험 대표이사 등을 거쳤다.

그는 롯데그룹의 순환출자 해소와 지주사 출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김현수 롯데손해보험 대표이사도 사장으로 승진했다. 김현수 신임 사장은 1984년 입사해 롯데쇼핑의 최고재무책임자(CFO)를 수행했으며, 2014년부터 롯데손해보험 대표를 맡았다.

이완신 롯데홈쇼핑 대표이사와 박송완 롯데캐피탈 대표이사는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했다. 조현철 롯데알미늄 경영지원부문장은 롯데알미늄 대표이사로 내정됐다.

선우영 롯데하이마트 온라인부문장(상무)이 롯데 롭스(LOHB's)의 대표로 선임돼 롯데그룹에서 최초로 여성 최고경영자(CEO)가 탄생했다.

선우영 신임 대표는 롯데하이마트에서 생활가전 상품관리, 온라인부문 업무 등을 수행하며 사업 성장에 기여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황각규 신임 부회장. 롯데그룹 제공>

yg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