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이재헌 기자 = 한국리츠협회가 신년인사회를 개최했다. 리츠(REITs, 부동산투자회사)를 대중화해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해가 되자고 다짐했다.

한국리츠협회는 12일 쉐라톤 서울 팔래스 호텔에서 '2018년 신년인사회와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정용선 한국리츠협회장을 비롯해 박선호 국토교통부 주택토지실장, 김정희 부동산산업과장,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 송명곤 케이탑리츠 대표이사, 황효진 인천도시공사 사장, 이상호 건설산업연구원 원장, 이현석 건국대학교 부동산대학원장 등 회원 및 리츠 업계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정용선 리츠협회장은 신년인사에서 "무술년 새해에는 리츠의 대중화를 통해 리츠 산업의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하는 한 해로 만들어야 한다"며 "오피스텔, 상가 등 수익형 부동산 분양시장의 투자자들이 지금과 같이 등기소유 방식을 고집할 이유가 없고 리츠에 투자하면 직접소유에 따른 각종 부담과 번거로움을 덜면서도 적정 수익률 달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박선호 국토부 주택토지실장은 "앞으로는 일반 국민 투자가 가능한 안정 수익을 받는 새로운 부동산 간접 투자처로서 리츠의 대중화가 필요하다"며 "리츠 산업의 양적 질적 성장을 뒷받침하는 제도개선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리츠를 기반으로 한 다양한 부동산 개발사업에 도시주택도시기금의 투융자 자금을 직접 투입해서 부동산 산업의 성장을 뒷받침하겠다"고 전했다.

한국리츠협회는 정기총회에서 김대형 마스턴투자운용 대표이사를 협회 부회장, 강동헌 에이알에이코리아 대표이사를 협회 이사로 재선임 가결했다. 협회 감사는 남궁훈 신한리츠운용 대표이사가 맡는다.





<한국리츠협회 신년인사회(자료: 한국리츠협회)>

jhlee2@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