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욕=연합인포맥스) 이종혁 특파원 = 지난해 12월 미국 소매판매가 4개월 연속 증가세를 기록하며 2014년 이후 가장 호조를 보였다.

12일 미 상무부는 12월 소매판매가 전월 대비 0.4%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조사치는 0.4% 증가였다.

2017년 전체로는 4.2% 증가해, 2016년의 3.2%, 2015년의 2.6% 증가를 넘어섰다.다만 2014년의 4.3%에는 못 미쳤다.

소매판매의 증가는 정원과 건축 자재 매장의 매출이 1.2% 늘어난 데다 자동차 판매가 0.2% 증가한 덕분이다. 주유소 판매는 변동이 없었다.

자동차를 제외한 12월 소매판매는 0.4% 증가했다. 애널리스트들은 0.3% 증가했을 것으로 예상했다.

자동차와 휘발유를 제외한 12월 소매판매는 전월비 0.4% 증가했다.

11월 소매판매 0.8% 증가는 0.9% 증가로 상향 수정됐다.

자동차를 제외한 11월 소매판매 1.0% 증가도 1.4% 증가로 높여졌다.

소매판매는 미국 경제 활동의 3분의 2를 차지해 소비자들의 소비 상황을 가늠하는 데 중요한 지표가 된다. 소매판매 지표는 인플레이션을 반영하지 않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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