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기와 딥체인지로 SK 바꿔달라" 주문



(서울=연합인포맥스) 이민재 기자 =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신입사원들에게 "대기업도 힘들고 망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16일 SK그룹에 따르면 최태원 회장은 전일 경기도 이천시 SK하이닉스 청운체육관에서 열린 신입사원과의 대화에서 "기존의 기준과 규칙으로 굴러가지 않는 새로운 시대가 오고 있다"면서 이같이 말했다.





최 회장은 "기업의 안정과 성장을 위해서는 생명력을 가져야 하는데 '공유 인프라'와 같은 새로운 모델을 만들고 일하는 방식을 근본적으로 혁신해야 한다"며 "패기와 틀을 깨는 사고로 뉴 SK를 만들자"고 변화를 주문했다.

이날 행사에는 최 회장 외에 조대식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박성욱 글로벌 성장위원장(SK하이닉스 부회장), 박정호 ICT위원장(SK텔레콤 사장), 김준 커뮤니케이션 위원장(SK이노베이션 사장), 서진우 인재육성위원장, 최광철 사회공헌위원장과 주요 관계사 사장 등 경영진 20여명과 신입사원 1천600여명이 참석했다.

최 회장은 "새 시대의 인재는 패기와 함께 삶과 일을 스스로 디자인하는 능력을 갖춰야 한다"며 "이를 통해 생명력 넘치는 기업을 만들고 궁극적으로 세상의 행복을 더 키우고 함께 나눌 수 있어야 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신입사원들이 SK의 '딥 체인지'를 위한 사회적 가치와 공유 인프라라는 화두를 짊어지고 나갈 사실상의 첫 세대"라며 소명의식을 가지라고 당부했다.

공유 인프라 범위 등에 관한 질문에 최 회장은 "인프라를 외부와 공유하면 손해가 되는 것 아니냐는 우려가 있다"면서도 "공유할 가치가 없다면 보유할 가치도 없다는 생각으로 공유 인프라 전략을 실천해 나가야 한다"고 밝혔다.

앞서 최 회장은 그룹 신년회를 통해 공유인프라 등을 통한 딥 체인지로 비즈니스 모델을 근본적으로 혁신하겠다면서, 올해를 뉴 SK의 원년으로 선포했다.

mjlee@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