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게임 체인저(Game Changer)는 시장의 흐름을 통째로 바꾸거나 판도를 뒤집어 놓을 만한 결정적 역할을 한 사람, 사건, 서비스, 제품 등을 가리키는 용어다.

특히 경영 분야에서는 기존의 시장에 충격을 가할 정도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사람을 뜻하는 용어로 사용된다.

애플의 창업자 스티브 잡스, 페이스북 창업자 마크 저커버그, 구글 창업자 래리 페이지 등이 대표적인 게임 체인저로 꼽힌다.

경영 전략가 피터 피스크는 그의 저서 '게임 체인저'에서 새로운 세상을 만들어가는 100개의 글로벌 기업을 분석하기도 했다.

국내 기업들은 최근 들어 기술 선점에 대한 포부를 밝힐 때 게임 체인저란 용어를 빈번히 인용하고 있다.

LG전자 최고기술책임자(CTO) 박일평 사장은 'CES 2018' 기간 중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자사 인공지능 브랜드 '씽큐(ThinQ)'가 전자산업의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구글, 아마존, 네이버 등 국내외 IT 기업과 협력을 통해 인공지능 사업을 키우고 있다. TV,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가전제품은 물론 스마트폰, 자동차 부품에도 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하고 있다.

4년 연속 CES 현장을 찾은 정의선 현대자동차 부회장도 "자율주행차 개발 경쟁에서 게임 체인저의 위상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강조했다.

현대차는 올해 CES에서 차세대 수소 전기차 '넥쏘(NEXO)' 등 다양한 모빌리티 관련 신기술을 선보였다. (산업증권부 최욱 기자)

(서울=연합인포맥스)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