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연합인포맥스) 김용갑 기자 = 편의점 GS25를 운영하는 GS리테일이 베트남을 시작으로 해외사업을 확대한다.

GS리테일과 베트남 손킴그룹이 설립한 조인트벤처는 이달 19일과 23일 베트남 호찌민시 핵심도심인 1군에 GS25 엠프레스 타워(Empress Tower)점과 엠플라자(Mplaza)점을 오픈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GS25의 해외 첫 매장이다.

GS리테일은 작년 7월 베트남 손킴그룹과 3대 7의 지분투자를 통해 조인트벤처 설립계약을 체결하고, 베트남에서 GS25 점포를 열기 위해 약 6개월 간 준비했다.

엠프레스 타워점과 엠플라자점은 각각 87m²(26평), 166m²(50평) 규모다. 두 점포 모두 오피스와 호텔, 레지던스가 모여 있는 오피스 복합상권에 있다.

GS리테일은 베트남 첫 매장이라는 상징성을 고려해 호찌민시의 여러 지역 중에서 구매력이 높다고 판단되는 상권을 선택했다고 설명했다.

GS리테일은 이달 안에 베트남에서 GS25 점포를 4개까지 늘리고, 향후 10년 내 점포를 2천개까지 확대할 계획이다.

조윤성 GS25 대표는 "베트남 경제는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어 매력적인 시장"이라며 "베트남을 시작으로 중국과 캄보디아 등 동남아시아 국가로 진출하는 방안을 모색할 것"이라고 말했다.







<GS25 엠프레스 타워점 모습. GS리테일 제공>

ygkim@yna.co.kr

(끝)
저작권자 © 연합인포맥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